ENCORED

인코어드 이야기

PR

“인코어드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합니다.”

사내 외 이슈 및 언론 보도내용 등
인코어드와 관련된 모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R

[스마트클라우드쇼] 인코어드, 전기요금 폭탄 방지 '에너지 플래너' 선보여
여름철만 되면 전기요금 ‘폭탄’을 맞지 않을까 걱정하는 가정이 많다. 전기를 얼마나 쓰고 있고 전기 사용량이 많은 전자기기가 무엇인지 알 지 못하기 때문이다.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는 4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에 ‘에너지 플래너’를 전시했다. 에너지 플래너는 실시간으로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측정 장치로 두꺼비집으로 불리는 분전반에 설치해 사용한다. 에너지 플래너로 측정한 전력 사용 정보는 통신망을 이용해 클라우드에 기록된다. 업체는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 총 전력량을 전자기기별 사용량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한다.

에너지 플래너는 가정용과 사무용 두 가지로 나눠져 있다. 가정용 측정장치는 차단기 한 개 크기로 가격은 9만9000원이다. 이달 1일 출시해 이미 초기 물량 150대가 모두 팔렸다. 사무용은 현재 기업, 대학 등 27곳에 설치한 상태다.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 클라우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요금이 저렴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안준한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 실장은 “전력 사용량 정보를 바탕으로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며 “사무용 기기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매달 전기 절감방안 리포트도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는 4일까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에 '에너지 플래너'를 전시한다. 에너지 플래너(사진 오른쪽)를 분전기에 설치하면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유호 기자